디지털 양피지/Unity3D2015. 2. 25. 11:04

1. NGUI 의 Evnet Trigger를 이용한 Tween Heigt


Sprite에 Tween Height 를 추가하고 원하는 크기의 From과 To를 입력한다. 이상태에서 Play을 하면 저절로 커지므로 check를 해제 한다.



원하는 Button이나 객체에 Event Trigger 를 추가한다. 아래는 버튼에 Event Trigger를 추가한 모습이다.

Event Trigger를 추가하면 On Hover Over , On Press 등 다양한 Event 들이 나온다. 



원하는 이벤트에 먼저 설정한 Sprite 를 끌어다 놓고 Tween Height => Play Forward 등을 설정하면 Event 가 발생했을때 해당 동작을 수행한다.



2. Key Binding

Key Binding은 Keyboard의 Key 와 Button 을 연결 시켜주는 역활을 한다.



오른쪽에 UIKey Binding Script를 통해 버트마다의 키값고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1. Key Code: 각종 키들 설정

2. Modifier: Shift, Control. Alt,과 같이 사용할 수 이싿.

2. Action: Press and Click, Select, All 중 사용할 수 있다.


3. Key Navigation

버튼등 각 위젯에 Key  Navigation을 추가하면 선택된 상태에서 Key Navigation을 통하여 focus를 이동할 수 있다.





Posted by 빨간 양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