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Primitive Mesh Objects

Blender에는 10개의 기본 Mesh Objects를 제공한다. 이 객체를 변경하여 여러가지 객체를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다.

객체를 Scene에 추가하기 위해서는 3D Cusor를 선택한 위치에 설정한 후 Create-Mesh 중 Object를 선택하면 된다.

3D Cursor를 Center 로 옮기기 위해서는 'Shift + c'를 누르면 좌표 0,0,0 으로 이동한다.


<그림 1. 'Shift + c' 로 커서를 center로 이동>


'shift + a' 단축키로 primitive mesh object를 추가할 수 있다. 그림 2에서와 같이 총 10개의 기본 객체가 제공 된다. 

<그림 2. Add Primitive Mesh Object>


UV Sphere를 만들어보자. 그림 3에서 처럼 Segment와 Ring으로 구성된 객체가 생성된다. 오른쪽에 속성 창에서 이 값을 변경하면 객체를 변경 시킬 수 있다. Segment는 위에서 세로 Mesh의 개수 이며 Ring은 가로 Mesh의 개수를 나타낸다.


<그림 3. UV Sphere>


객체를 지우기 위해서는 객체 선택 후 x 또는 delete 키를 누르면 된다.

ico sphere는 삼각현 mesh로 구성된 구를 생성한다. Subdivision을 설정하여 더욱 촘촘하게 만들 수 있다.



<그림 4. Ico Sphere>

다음은 Monkey 객체를 만들어보자. 블렌더에 기본적으로 제공 되는 Object로 수잔이라 불리우며 모든 버전에 제공된다. 데모나 강좌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한다.


<그림 5. Monkey >

나머지 객체들도 위와 같이 생성 가능하면 왼쪽에 속성 값들을 사용하여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Blender에서는 하나의 Vertex 객체를 제공하지 않는데 필요할 경우 Plan Object를 만들어서 Edit Mode에서 나머지 3개의 Vertex를 선택하고 지우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된다.


<그림 6. Single Vertex 만들기>




Posted by 빨간 양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