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양피지/Unity3D2015. 2. 13. 16:14

1. Unity Sprite Image

Unity Sprite는 Single Mode와 Multiple Mode가 있다. Single Mode는 이미지를 하나의 Sprite로 인식하지만 Multiple Mode는 여러개의 이미지로 나우어 인식한다.그리고 Sprite Editor를 통하여 Atlas를 생성 할 수 있다.

Unity에서는 이미지를 아틀라스로 사용할 때 Packing Tag를 char_proto로 설정해야 한다.



오른쪽 아래에 'Sprite Editor' 버튼을 눌러 Atlas 처럼 여러 이미지로 쪼갤수 있다. 왼쪽 위에 Slice를 누르고 Automatic 상태에서 'Slice'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이미지가 나누어 지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얀색 박스를 클릭하면 이미지 Position, Boder, Pivot 등을 설정할 수 있다.




각 스프라이트를 설정하고 오른쪽위의 Apply을 누르면 각 스프라이트가 적용된다. 




참조: 따라하면서 배우는 NGUI 유니티 2D게임 프로그래밍(저자: 송요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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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빨간 양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