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차

Pomodor Timer 에 소리를 추가하고 Start, Pause가 바 뀔 수 있도록 해보자.


1. Start, Stop에 Action 넣기

Start가 되면 Resume으로 만들어 주고, timer가 동작 중이면 Pause로 만들어 준다.

Stop 버튼에서는 timer를 정지 시키고 label을 START로 변경해 준다.



2. Audio 추가하기

Audio 사용을 위한 Framework 추가하기


프로젝트를 선택하면 속성창을 보면 General에 Framework 를 볼 수 있다.



Framework 이나  Library 를 추가할 수 있다. + 버튼을 누르면 Lib을 추가할 수 있는 창이 뜬다.



 

악기나 Audio Mix를 만들지 않으려면 CoreAudio, AudoiToolbox, AudioUnit을 사용하지 않는다. 이것들은 주로 Low Level에서 사용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AVFoundation을 사용하면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하지만 iPhone의 경고음과 진동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AudioToolBox를 사용한다.

AudioToolbox를 추가하고 아래와 같이 import 한다.



그리고, 시간이 다 되었을때 경고음을 재생하고 경고창을 뛰우도록 한다.

위 예제에서 '^'(캐럿이하 한다.)가 나오면 함수형 언어의 closer와 같이 내부 함수를 만들어 넣을 수 있다.


~Kit이 들어가는 Lib는 주로  Objective-C를 사용해서 만든 라이브러리들이라고 볼수 있다. 

Core~ 가 붙은 Lib은 주로 C를 사용해서 만들어진 라이브러리라 볼 수 있다.


소스코드: 

pomotimer.zip



Posted by 빨간 양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