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Unity Script Basic


void Start() : Awake 다음에 한번 호출된다.

void Update() : Frame당 한번씩 호출된다.


void Awake() : Unity의 GameObject가 Instance 화 땔때 호출이 된다.

void OnEnable(): 컴퍼넌트가 활성화 될때 호출이 된다. (활성화 비활성화 될때 활용할 수 있다.)

void FixedUpdate(): 물리 엔진과 관련된 부분으로 물리엔진이 업데이트 될때 마다 불린다.

void LateUpdate(): Update 호출 뒤에 호출된다. 

void OnWillRenderObject(): 컴퍼넌트가 Rendering 관련된 컴퍼넌트를 가질때만 호출된다. 

void OnGUI(): UI를 출력할 때 사용하는 함수.


void OnDiaable() :객체 비활성화시

void OnDestroy(): : 객체가 소멸되기 전에 호출.


2. Coroutine 함수


StartCoroutine을 사용하여 Coroutine 함수 호출해 준다.

Coroutine 함수는 반드시 IEnumerator를 return 해야 한다.


위의 코드를 GameObject에 Component로 추가하고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볼 수 있다.


위 결과를 보면 Coroutine 을 실행하면 함수 중간 yield return 후 Update가 불리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처럼 Rendering에 영향을 주지 않고 데이터를 처리하는 등의 작업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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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빨간 양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