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P Mate2012. 4. 11. 18:00

 

 

 Live With Passion~!


KBS FM 이근철의 굿모닝 팝스(Good Morning Pops:GMP) 청취자를 위한 어플. 

GMP 애청자가 GMPer를 위해 만든 GMP Mate.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m.gmp 


어느 곳 보다도 빠른 Podcast Update~!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근철 샘과 발렌타인 샘과 함께하는 굿모닝 팝스를 GMP Mate를 통해 언제 어디서한 함께 하세요.
GMP Mate와 함께 즐겁게 공부하세요.

 

* 일년넘게 GMP를 듣다가 이런 어플이 있었음 좋겠다고 생각해서 주변에 마음맞는 GMPer들과 함께 만들게 되었습니다. 전세계 1억 GMPer들과 함께 이 어플을 나누고 싶습니다. 온국민이 GMPer가 되는 그날까지 Live with Passion~ Bye~~ :) *


[ 기능 소개 ]

다양한 기능은 아니지만 GMP를 듣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불편한 기능이나 추가해 주었으면 하는 기능이 있으면 댓글 남겨 주세요~^^


주요 기능

- 사용하기 편리한 Flicking 방식 UI
- 오늘의 Podcast의 빠른 업데이트
- GMP Podcast 다운로드
- Today Expression
- GMP 공식 Twitter
- 근철 샘 Twitter
- 존 샘 Twitter
- GMP Download File 관리
- GMP Podcast 다운로드 파일 재생
- GMP Podcast 바로 재생
- Today Expression
- 편리한 구간 이동


1. Flicking UI

GMP Mate는 사용하기 쉽도록 Flicking 방식의 User Interface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좌/우로 책넘기듯이 넘기시면 다른 화면으로 전환 합니다. 


첫번째 화면은 현재 재생중인 화면을 볼 수 있는 화면 입니다. 재생을 하면서 Today Expression을 볼수 있습니다.

두번째 화면은 Podcast와 Download List를 볼수 있는 화면 입니다.

세번째 화면은 굿모닝 팝스 Twitter와 근철샘, 존샘의 Twitter를 볼 수 있습니다.


       

 

2. Podcast 다운로드 하기

두번째 페이지인 Podcast 페이지는 Podcast를 다운로드 하고 Download된 Podcast 또는 Podcast에서 Streaming 방식으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를 클릭하면 그림과 같이 다운로드, 다운로드 후 재생, 바로 재생 창이 뜹니다. 편리하신 방식으로 재생하시면 됩니다. 플레이 버튼으로 표시된 항목은 클릭하면 바로 재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운중에 취소하고 싶으시면 다시 다운로드중인 항목을 클릭하시면 취소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운은 여러개 선택해서 다운 받으실수도 있습니다.



          


3. Download List 보기 / 삭제하기

Podcast의 상단에 보면 "Download List 보기"라는 분홍색의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 같지 않다고요? ;;;)

버튼을 누르면 현재 Device에 있는 모든 GMP Podcast 파일을 보여줍니다. 다른 Podcast를 이용하셨어도 DB에만 등록이 되어 있으면 Download List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GMP Mate는 GMPMate라는 폴더에 다운로드 받습니다.)

각 Item을 클릭하면 재생을 할 수 있고, 길게 클릭(Long Click)하면 삭제하나 재생할 수 있는 팝업이 뜹니다.

원하는 파일을 삭제 또는 재생할 수 있습니다.



        


4. GMP Play 기능 사용 하기

Podcast 또는 Download List에서 실행을 하면 Player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Player 페이지는 크게 5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Play의 진행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Progressive Bar를 클릭하거나 Progressive Thumb을 움직이면 Play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Pause, Stop을 수행합니다.

3. Volume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4. Today Expression으로 해당 날짜에 해당하는 Expression을 보여줍니다. 

   * 일요일 굿모닝 뉴스는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5. -10초, -20초, +10초, +20초 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5. 굿모닝 팝스 관련 Twitter 보기

GMP Mate에서는 GMP 공식 Twitter와 근철샘, John 샘의 Twitter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Twitter 페이지의 아래 버튼을 누르면 해당 Twitter를 볼 수 있습니다. 최신 글을 보고 싶으시면 해당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 Twitter 글쓰기 및 다음 페이지 보기는 추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빨간 양말